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414 홍쌍리 청매실농원.
전화번호: 617724066.
웹사이트: maesil.co.kr
전문 분야: 농장.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731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홍쌍리 청매실농원

홍쌍리 청매실농원 소개

홍쌍리 청매실농원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에 위치한 매실 농장입니다. 전화번호는 617724066이고, 웹사이트는 maesil.co.kr입니다. 이 농장의 전문 분야는 농장이며, 휠체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홍쌍리 청매실농원은 매화꽃의 아름다움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 와서 매화를 보며 산책하기에 좋으며, 잔치국수, 해물파전, 매실액, 매실차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농장의 접근성과 편의 시설에 대한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전통을 지키며 운영하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해남 보해 매실농원과 비교할 수 있는 매실 밭이 있어 매실을 직접 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홍쌍리 청매실농원의 특징과 추천 포인트

  • 봄에 매화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운 농장
  • 매실 농장에서 직접 매실을 보며 즐길 수 있는 기회
  •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편의 시설
  • 잔치국수, 해물파전, 매실액 등 다양한 음식 즐기기

홍쌍리 청매실농원 방문 팁

  • 축제 기간에 가기 전에 가서 매실 농장의 매력을 체험하기
  • 진입로 차량 통행이 험난하므로 주의
  • 주변 경치와 매실 농장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

홍쌍리 청매실농원은 봄에 와서 매화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운 농장입니다. 매실 농장에서 직접 매실을 보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편의 시설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니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세요.

👍 의 리뷰 홍쌍리 청매실농원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Jungki H.
5/5

홍쌍리 매화마을 매화꽃이 너무 예쁘게 피는곳 마을에서 바라본 섬진강의 모습은 너무 멋있어요 쌍계사 벗길길과 함께 봄을 느낄수 있는 최고의 장소!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임연화
5/5

벚꽃보다 먼저 피는 매화꽃을 보고싶은분들께 추천
축제가 끝날때 가는것보단 시작전 에 가보는게 더 나은것같아요 제 개인적인의견은요 매실이 열리면 배달도 해주신다고합니다. 4년째 가보고 있는곳인데 갈때마다 항상새롭네요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설다
4/5

전통을 지키려는 노력이 .....곳곳에 보입니다.
산 아래 옹색하게 자리 한 매실 밭....해남 보해 매실농원과 많이 대비 됩니다.
매실 밭을 찾고 꽃을 즐기려는 사람들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시설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생각 합니다.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J.Y L.
5/5

4월초에 가니 매화를 보긴 어렵지만, 그냥 산책로, 과수원길 걸어도 좋네요.중턱에서 잔치국수와 해물파전. 각종 매실액. 아이스크림. 매실차를 팝니다. 진입로가 경사지고 갓길 주차한 차때문에 진입과 진출이 헬이예요. 차가 많다고 보이면 아래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Terry K.
5/5

아름다운 곳이다.
꼭한번 와보고 싶었던 곳인데 올해 찾았다.
주인할머니가 슬픈 사연으로 시작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광영시 다압면 도사리 일대에 매화나무 약 10만 그루를 식재해 매실을 생산하는 농원이다. 약 4만7천여 평의 면적이며 섬진강이 바라보이는 쫓비산 능선 비탈진 사면을 개간하여 농장을 일구었다. 농장의 대표인 홍쌍리씨가 1965년부터 매화나무를 심으면서 지금의 대단위 농장으로 발전했다. 매실장을 담는 수많은 장독대를 늘어놓은 모습이 인상적이다. 매년 봄마다 매화꽃이 피면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매화축제가 열린다. 전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농원을 찾아오며 특히 매화를 촬영하기 위해 많은 사진 촬영자들이 모여들기도 한다. 홍쌍리 청매실농장은 일년내내 무료로 개방된다. 농장에서 생산되는 매실관련 식품은 1998년 가공식품부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08년 무역의날 기념일에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출처:네이버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이관희
5/5

서울에서 3/16(수), 새벽 4시 20분경 출발, 아침 9시 10분경 청매실농원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평일인데도 이미 주차장은 만원 이었습니다. 농원은 몇 십년을 공들여 가꾸었기에 매화마을의 대표적인 명소가 되어 매년 꽃 필 시기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오시는데 여건상 주차장 확장이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정말 주말은 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꽃이 피는 시기는 해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은데 금년의 경우는 금주가 피크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경관도 둘러보고 사진도 좀 찍고 나오려는데 들어오는 차와 나가려는 차가 뒤엉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좁은 길에 길가에 주차까지 되어 있어 더욱 복잡했습니다. 차라리 오후 좀 늦게 찾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농원 들어가는 입구쪽으로 올라가면 큰길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나가는 차량을 그쪽으로 일방통행식으로 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산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섬진강이 내려다 보이고 경관은 아주 좋습니다.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시샘 (.
5/5

매실나무만 있는게 아니라서 꽃도 보고 매실을 담근 항아리들도 구경하고 벚굴 맛도 보고 좋았습니다.
곧 축제기간이라는데 주차시설이 미비해서 주차하기 힘들더군요ㅡㅡ

홍쌍리 청매실농원 - 광양시, 전라남도
Misorang51 K.
5/5

매화가 활짝 피었어요.
2019년 광양시 매화축제는 3월 8일부터 17일까지 청매실 농원에서 매화 축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혼잡이 예상되고 길이 막히오니 일찍 나서시는게 좋습니다.
근처에 가려지 찜질방에서 묵으시고 구경하시면 더욱 좋아요.
온동네 매화향기가 진동하는 봄이 왔어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