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전화번호: 559343000.
웹사이트: haeinsa.or.kr
전문 분야: 불교사찰, 불교, 사원,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현장 서비스,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가능 화장실, 화장실.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409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6/5.

📌 의 위치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소개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는 대한민국의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에 위치한 유명한 불교 사찰입니다. 해인사는 불교사찰, 불교, 사원, 관광 명소 등 다양한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과 신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해인사는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 가능 화장실 등을 제공하여 장애인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여 음식점,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도와드립니다.

해인사에 대한 리뷰는 Google My Business에서 4,093개가 있으며, 평균 평점은 4.6/5입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해인사의 아름다운 경치와 역사적인 문화를 감상하며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음을 보여줍니다.

해인사는 팔만대장경을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2시경에 해설사님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8시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올라가는 길이 너무 아름다운 것을 감상하며, 도착한 산세와 풍경도 이쁜 곳입니다.

👍 의 리뷰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Janice K.
5/5

2025.07.29
입장료 없이 주차료 4천원.
성보박물관쪽에 주차하고 20분쯤 걸어올라가거나 해인사주차장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팔만대장경 보관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관람갔습니다.
한번쯤 와볼만한 장소에요.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Seokhyun K.
5/5

평일 2시에 가서 해인사와 8만대장경 등에대한 해설사님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해설 시간은 정해진건 없지만 30~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유익하고 재밌는 해설이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Sketch T.
4/5

올라가는길도 너무 이쁘고 도착해서 산세도 풍경도 이쁜곳 주말에는 8시에는 도착하는걸 추천 합니다
10시에 내려오다 보니 차들 엄청 올라오던데 11시에 절에서 밥을 주기 때문에 다들 그거 먹고 내려올려고 기다리고 있으니
올라가는길 차가 막힌다 돌아서 내려가세요 . 3시간 정도 걸릴수 있어요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최덕규
5/5

18시 38분 45초, 03시 10분(?)에 불전사물을 참관할수 있습니다. 6시38분에 시작하여 7시에 딱 맞게 마친다고 합니다. 의미는 북-땅위의 생물에게, 종-땅아래에게, 물고기-물 아래에게, 새-하늘에게 경종을 울린다는 뜻으로 들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니니 참고하십셔. 아무튼 멋진 경험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Youngea K.
4/5

연등달기 요청을 했고 첨 가보는데 특이하게 계단을 하나씩 올라가더라구요.
마지막 젤 위가 팔만대장경이 모셔져 있어요.
기운이 담겨있는 목주를 사왔네용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오영미
5/5

주차요금 4천원이고 주차장 넓어요. 팔만대장경 전산화 작업으로 내부 예약은 안됩니다 ㅠㅠ 고즈넉하니 산책하기 좋네요.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데나리온(DENARION)
5/5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치인리 가야산에 위치한 사찰이며, 대한불교조계종 제12교구 본사(本寺)이다.

순천시의 송광사, 양산시의 통도사와 함께 한국의 3보 사찰로 꼽힌다. 3보란 불교에서 불(佛), 법(法), 승(僧)을 뜻하는데 해인사는 법보(팔만대장경), 통도사는 불보(진신사리), 송광사는 승보(수계사찰) 사찰이기 때문이다. 더하여 부산광역시의 범어사, 구례군의 화엄사 등과 함께 5대 사찰로 꼽히기도 한다.

대한불교조계종 해인사 - 합천군, 경상남도
김영철
5/5

선조들의 위대함을 느끼고 웅장함하고 위대함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철스님의 자취도 볼 수 있었습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