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평동리 박달재.
전화번호: 436520910.
웹사이트: korean.visitkorea.or.kr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57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박달재

박달재

박달재는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평동리에 위치한 명소입니다.

이곳은 충주와 제천의 경계로, 슬픈 추억의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박달재 휴양림から 의림지까지 터널로 가지 않고 옛길로 갔을 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시원했고 박달재의 유래도 알게되었습니다.

울고넘는 박달재 노래 제목으로 널리 알려진 제천 넘어가는 고개마루. 금붕이의 전설까지 아연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한번쯤 찾을만한 곳입니다.

구비구비 일부러 찾지 않으면 터널로 다니므로 갈수 있는 기회가 없을 수 있습니다.

아직은 박달재 주변을 꾸미는 중이지만, 잠시 머물러 가기에 괜찮았네요~~

경치가 너무 좋습니다. 꼭 가보시길 권합니다.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57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리뷰 박달재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SANGDON L.
5/5

충주와 제천의 경계...
슬픈 추억의 박달재...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구윤산
4/5

박달재 휴양림갔다가 의림지 가면서 터널로 가지 않고 옛길로 갔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시원했고 박달재의 유래도 알게되었습니다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Jeong광만
5/5

울고넘는 박달재 노래 제목으로 널리 알려진 제천 넘어가는 고개마루.금붕이의 전설까지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한번쯤 찾을만한곳.구비구비 일부러 찾지 않으면 터널로 다니므로 갈수 있는 기회가 없을수도.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신현욱
5/5

아직은 박달재 주변을 꾸미는 중이지만.. 잠시 머물러 가기에 괜찮았네요~~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신재은
1/5

박달제 근처 조용한 시골마을에 돌로 쌓아올린 작고 아담하고 예쁘게 만들어진 교회가 마을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도록했던것같아요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HOIL P.
5/5

경치가 너무 좋습니다. 꼭 가보시길 권합니다.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T.B A.
4/5

박달재는 박달재 자연휴양림, 리솜포래스트제천, 해브나인 힐링스파 등과 인접라고 있다. 천둥산 박달재의 전설을 가지고 있고 노래가 유명하다.

천등산(天登山) 박달재라고도 하며, 조선시대에는 천등산과 지등산이 연이은 마루라는 뜻에서 이등령으로 불리기도 했다. 해발 453m, 길이 500m. 예로부터 제천에서 서울에 이르는 관행길이 나 있으나, 첩첩산중으로 크고 작은 연봉이 4면을 에워싸고 있어 험준한 계곡을 이룬다. 이곳은 1217년(고려 고종 4) 7월 거란군이 10만 대군으로 침공해 왔을 때 김취려(金就礪) 장군이 험준한 지형을 이용하여 전공을 세운 전승지로 유명하다. 또한 인근의 지등산·인등산과 함께 천(天)·지(地)·인(人)을 모두 갖춘 신령스런 곳으로, 단군이 하늘에 제사 지내던 성소로 알려져 있다. 산에는 잣나무 ·전나무 ·향나무 ·육송 등의 상록수가 울창하며, 도로가 구비돌아 9곡(曲)의 유서 깊은 박달재로 유명하다. 박달재 아랫마을 금봉 처녀와 과거를 보러 가던 영남 박달 도령의 애달픈 사연이 전한다.

박달재 - 제천시, 충청북도
노승욱 (.
3/5

정상 공원 아담
편의시설 부족
이름만 남은 장소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