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 512-16 벌교 금융조합.
전화번호: 618505207.

전문 분야: 박물관,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화장실, 화장실, 음식점,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3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3.9/5.

📌 의 위치 벌교 금융조합

벌교 금융조합 소개

벌교 금융조합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에 위치한 역사적인 건물로, 1918년에 설립되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 512-16 벌교 금융조합. 이 건물은 일제시대에 꽤 번창했었던 벌교에서 성장하였으며, 2013년에 복원되어 현재는 박물관과 관광 명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문 분야

  • 박물관: 이 건물은 우리나라의 금융 역사를 살필 수 있는 자리이며, 다양한 금융 관련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관광 명소: 유서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풍경이 한데 어우러져 벌교 금융조합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기타 관심사항

  • 휠체어 이용 가능한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어 장애인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음식점, 카페 등 근처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여행 중 휴식도 가능합니다.
  •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으로, 가족 단위 관광에도 좋은 곳입니다.

리뷰 및 평점

벌교 금융조합은 Google My Business에서 3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3.9/5입니다. 많은 리뷰에서는 유서 깊은 건물과 근대적인 아치를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에게도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일부 리뷰에서는 조금 더 알찬 전시 구성이 필요할 것이라고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대표 리뷰

조정래의 소설 태백산맥에도 등장하는 유서 깊은 건물이여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들도 좋아할 만한 곳이며, 근처에 식당과 카페가 있어 편리했습니다.

문의 및 방문 안내

전화번호: 618505207

벌교 금융조합은 역사와 문화, 관광의 만남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여러분의 한 번의 방문이 특별한 추억으로 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심 있어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의 리뷰 벌교 금융조합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YO L.
4/5

일제시대에서 꽤 번창했었던 벌교에 1918년 설립된 금융조합건물입니다. 건물은 조그많지만 예쁜 근대건축물이며 2013년에 복원하여 현재 기념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조정래의 소설 태백산맥에도 등장하고 있는 유서깊은 건물입니다. 막상 실내는 별다른것은 없었고, 예전 금고와, 옛 화폐들 정도였습니다. 조금 더 알찬 전시 구성이 필요해 보이긴 했습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Photowriter (.
5/5

보성여관과 함께 이 길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어린아이들이 특히 좋아하지만 남녀노소 모두 한번 들러볼만 합니다.

군산 근대문화 거리와 비슷한듯 다른 느낌이고 사진 찍기 좋습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미션임파서블
5/5

5월의 금융조합은 장미로 아름답습니다
맞은편은 유명한 빵집이 있고, 양옆으로 카페가 여러개 있습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petite M.
4/5

우리나라 화폐에 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 유익하였다. 또 태백산맥과 관련된 옷들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차승훈
4/5

벌교여행 중 태백산맥길 따라 가다보면 금융조합이 있더라구요. 내부엔 예전에 사용하던 금고도 있고, 소설'태백산맥'필사 할 수 있게 원고지며, 책이며 갖다뒀더라구요. 필사도 한번씩 하고 가세요~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K. S. L.
4/5

옛날 화폐도 구경하고, 예전 옷 입고서 사진도 찍고.. 필사도 해보고... 애들이 재미있어 했습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박 ?. P. T.
4/5

일본식 건물로 근처에 왔다면 가볍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벌교 금융조합 - 보성군, 전라남도
daechul S.
5/5

디테일이 살아있네요
당시 엄청난 금액으로 지었을듯 합니다.
당시 금융조합은 돈 좀 있었던 사람들의
출입장소였지 않았을까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