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주소: 대한민국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덕천면 하학리 황토현 전적지.
전화번호: 635307577.

전문 분야: 역사적 명소,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5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4/5.

📌 의 위치 황토현 전적지

황토현 전적지는 대한민국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덕천면 하학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역사적 명소는 동학 농민 운동 시 농민군과 관군이 처음으로 싸운 장소로, 역사적 중요성이 강조되는 곳입니다.

특징 및 정보

  • 역사적 의미 강조
  • 기념관 및 공원 조성
  •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및 주차장
  • 어린이에게 적합

위치 및 접근 방법

주소: 대한민국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덕천면 하학리 황토현 전적지

전화번호: 635307577

리뷰 및 평판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5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4/5입니다.

황토현 전적지는 역사적 의미가 깊고, 기념관과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 가하기 때문에 사람이 없어서 한 가락 묵념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정읍에 가면 꼭 들려볼만한 곳입니다.

전봉준은 왜 봉기를 시작한 것일까요 그것은 썪은 관료에 대한 불만이 있었고, 조정은 그 사실을 알지 못한 것이 주요 이유입니다. 결국 일본과 합병 조약을 체결하는 데 이르렀습니다.

전봉준은 현재 우리에게 살아있다. 그의 동상은 일부 변경되거나 철거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역할과 업적은 계속 기억되어야 합니다.

현재 황토현 광장에서는 성역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공원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곳을 방문하면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 의 리뷰 황토현 전적지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김한솔
5/5

역사적 의미가 깊은 장소에 기념관과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한가해요.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ruby C.
3/5

정읍 황토현 전적(井邑 黃土峴 戰蹟)은 동학 농민 운동 때 농민군이 관군과 처음으로 싸워 대승을 거둔 자리다. 역사적 중요성이 있어서 그닥 볼게 없어도 한 번쯤 가서 묵념을 하게 되는 장소이다.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최정엽
5/5

정읍에 오면 꼭 들려볼 곳이예요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이준기
5/5

전봉준은 왜 봉기했는가? 썪은 관료에 대한 울부짐 이었고 조정은 그걸 알지못했고 망해 결국 일본과 합병조약 체결
전봉준은 현재도 우리에게 살아있다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오순재
5/5

2021.11.6. 현재 전봉준 동상은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된 친일작가 김경승의 작품을 대체하기 위해 철거된 상태로 내년 봄 새로운 작품이 설치된다고 한다.
황토현 광장은 대대적인 성역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듯 공원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HARSHAA
5/5

2주전 선을 넘는 녀석들 보고 아이들 따라 오게된 곳.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먼저 들렀다가 네비따라 찾는데 길건너편으로 불과200미터 남짓으로 표시되는데 주차하고 보니 화장실만 덩그러니.
여기가 아닌가하여 차로 슬슬 돌다보니 황토현언덕을 중심에 두고 한바퀴 빙돌아 제자리.
한바탕 웃고 찾아보니 정문으로 들어가는곳은 정비중이라 펜스가 쳐져있어 못들어가는것처럼 해놔서 착각한것. 펜스앞까지가서 주차하고 화장실옆길로 통과해서 정문가니 자물쇠가 있음. 자세히보니 채워진게 아니라 걸려있기만해서 드디어 경내로 들어섬.
들어가보니 다른가족들이 있어서 어디로 왔는가보니 옆문쪽으로 들어온것. 처음 보았던 주차장에서 오솔길따라 잠시 걸으면 옆문으로 통하는듯. 옆문바깥으로 차량 두세대 댈수있는 자그마한 공간이 비포장도로로 이어져 있더라.
여튼 옆문을 통과해서 황토현 언덕으로 싸목싸목 올라가보니 일대가 훤히 조망되는 요충지라 여겨질만한 언덕이 맞음.
가이드를 따라오면 땅이 딱딱한데 애들이 티비에서처럼 황토를 걸어보고싶다하여 붉은땅으로 들어가보게끔했더니 정말로 발이 푹푹 빠지는게 다수가 언덕으로 진격하긴 곤란했겠구나 싶음. 비온지 하루쯤 지난뒤여도 이러니 비오는중이면 말할것도 없겠다.
이처럼 티비에서 소개된 사적지를 경험하러 다니는것도 괜찮겠구나 싶음. 코로나때문에 사람도 거의 없음. 가끔보여도 다들 마스크하고있으니 뭐.
다만 전체적으로 도로라든가 주변경관을 정리하는 중이라 깔끔하게 보고싶음 도로, 주변정리 끝났는지 문의해보고가는게 낫겠다.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박내갑
2/5

거리가 너무 멀고.. 교통 시설도 안좋고 무조건 택시를 이용해야 해요 불편합니당 만약 대중교통 시설이 좋으면 별 5개 입니다 역사를 알수 있어요

황토현 전적지 - 정읍시, 전북특별자치도
촤날아랏
5/5

진짜 괜찮은 곳 추천합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