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주소: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황지연못.

웹사이트: tour.taebaek.go.kr
전문 분야: 명승지.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1598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황지연못

황지연못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황지연못

⏰ 운영 시간 황지연못

  • 월요일: 24시간 영업
  • 화요일: 24시간 영업
  • 수요일: 24시간 영업
  • 목요일: 24시간 영업
  • 금요일: 24시간 영업
  • 토요일: 24시간 영업
  • 일요일: 24시간 영업

황지연못

태백시의 명소로 알려진 황지연못은 낙동강의 발원 지로, 태백시의 시내에 위치한 작은 공원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주소: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tel:

정보

웹사이트: tour.taebaek.go.kr

전문 분야: 명승지.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Google My Business에서 1598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특징

욕조, 조경, 조형물들이 조화롭고, 연못과 조경, 조형물들이 조화롭고, 시내의 휴식 장소로 적당하고, 시민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낙동강이 시작되는 발원지로서 태백 시내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وص مقاله

황지연못은 태백시의 명소로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시내 공원입니다. 주차는 인근 유료주차장이 편리하여 easily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내와 관련된 장소로서 시민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특히, 황지연못은 낙동강의 발원 지로, 태백시의 시내에 위치한 작은 공원입니다. 관광객들은 đây에서 조경을 즐기고, 시내의 휴식 장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황지연못을 방문하기 before를 추천합니다. 태백시의 명소로 알려진 황지연못은 낙동강의 발원 지로, 태백시의 시내에 위치한 작은 공원입니다. 연못과 조경, 조형물들이 조화롭고, 시내의 휴식 장소로 적당하고, 시민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주차는 인근 유료주차장이 편리하여 easily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황지연못을 방문하기 before를 추천합니다.

👍 의 리뷰 황지연못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김영일
3/5

낙동강 진원지 황지 연못..낙동강에 길이는 510키로미터이다.. 진원지 연못은 작은연못이나 여기에서 시작되어 저기 경상도 까지 간다 하니 의미는 있다.
태백에서 명소이고 잘 관리되고 있다.
평일 이어도 거리 버스킹도 있고 관광객이 여기저기 있다.. 황지연못에 대한 전설도 있다. 엣날에 횡부자가 살고 있었는데 어마무지 부자였고 땅도 많았다고 한다. 어느날 스님이 시주를 받으러 왔을때 하인이 알리니 황부자가 거름은 한바가지 주었다고 한다.. 이 사실을 안 며느리가 얼릉 따라나가 쌀 한바가지를 주었다고 한다. 그러자 스님이 이 집은 운을 다 했으니 날 따라와라 했다. 그리고는 절대로 뒤를 돌아보지 마라 했다.,. 조금후 천둥과 벼락이 치고 비가 내려 집이 가라 앉았다.
그러나 며느리는 그만 머리를 돌려 집을 보고 말았다.. 그리고는 얘기를 업은채로 돌이 되었다.. 그리고 그 집터는 커다란 연못이 되었다..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이세철
3/5

시내에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주차는 인근 유료주차장이 편리합니다
시장하고 거리가 가깝습니다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Ignatius P.
4/5

낙동강이 시작되는 발원지로서 태백 시내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못과 조경, 조형물들이 조화롭고, 시내의 휴식 장소로 적당하고, 시민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Jong S. K.
4/5

도심에 있어요. 소공원으로 꾸며놓았다. 주민에게는 편안한 쉼터지만 낙동강 원류로서의 의미는 퇴색.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TANG여사
4/5

태백은 여기가 제일 먼저 떠 오르는 곳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 근데 아주 넓직한 건 아니에요
그냥 작은 공원? 그런 느낌입니다. 연못에 설화도 읽고 동전도 던지고 단풍이 이쁘게 물들고 있어서 잠시 앉아 있다 왔어요.
꼭 가보세요 라기 보단, 가셨으면 한번 들려 보세요 정도입니다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봉봉쇼콜라
5/5

공원이 잘 꾸며져 있어요.
분수도 나오고 연못에서 흐르는 시냇가에 발도 담글 수 있어요.
밤에는 주변에 야시장도 열리고 공원에 조명도 예쁘게 들어와 산책하고 구경하기 좋아요.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YJ O.
5/5

낙동강의 발원지로 알려져있는 태백시내에 위치한 연못. 부산앞바다까지 흐르는 낙동강 1300리 (약 520 km)의 시작점이다. 상지, 중지, 하지 등 3개의 못으로 이루어져 있고, 둘레가 100미터 정도이며, 하루에 5천톤의 물이 솟구쳐 나온다고 한다. 초기에는 '하늘못' 이라고 불리웠다고도 한다. 원래 못주변은 지금보다 2배는 컸었고, 숲이 우거져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주변에 많은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이 연못은 수온이 영하 30도로 내려가도 얼지 않고, 아무리 큰 비나 가뭄이 와도 수량이 넘치거나 줄지 않는다고 전해오니 신기하다. 못주변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조형물들이 형형색색 불빛을 내비추고 있어서 야경이 더욱 예쁘다. 근처에 황지자유시장이 있으니 연계해서 구경하면 좋다.

황지연못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김남수
4/5

낙동강의 시작점. 자녀들에게 교육적으로 꼭 들러서 가르쳐야 하는 곳입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