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5 한국대나무박물관.
전화번호: 613802902.

전문 분야: 박물관,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가능 화장실, 음식점,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82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

📌 의 위치 한국대나무박물관

한국대나무박물관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5 한국대나무박물관

⏰ 운영 시간 한국대나무박물관

  • 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수요일: 오전 9:00~오후 6:00
  • 목요일: 오전 9:00~오후 6:00
  • 금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토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일요일: 오전 9:00~오후 6:00

한국대나무박물관 소개

한국대나무박물관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5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이 박물관은 대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역사, 유산을 전시하고 교육하는 곳이기도 하며,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613802902입니다.

전문 분야와 특징

한국대나무박물관의 전문 분야는 박물관과 관광 명소로, 대나무의 아름다운 아트와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내용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나무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휠체어 이용 가능 화장실 등을 제공해 장애인や子供들 등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공간입니다. 또한, 근처에는 음식점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리뷰 및 평점

한국대나무박물관은 Google My Business에서 682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5입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대나무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하며,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편의 시설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진 내부와 외부 공원처럼 잘 만든 공간, 주변 식당과의 조합이 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지를 제공하는 데 기여합니다.

추천 및 정보

  • 반려견과 함께 담양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맘편히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 중형견과 함께라면 실내를 들어가기 어려울 수 있지만 주위 산책만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 16kg에 가까운 강아지가 있다면 다닐 수 있는 마땅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 아름다운 대나무로 조성된 숲과 함께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인 죽녹원이 가까워 있어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 주차장이 넓고, 대나무 정원과 박물관, 대나무와 함께 만든 아기자기한 내부로 인기가 높은 관광지입니다.

한국대나무박물관은 대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역사, 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편의 시설과 아름다운 자연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리뷰와 평점을 통해 이 곳이 좋은 여행지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누구나 방문해 대나무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의 리뷰 한국대나무박물관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조미영
5/5

반려견과 함께 담양여행 여행중 맘편히 산책할수 있는 곳이였다
조용하고 대나무 풍광도 아름답고
중형견과 함께라 실내를 들어 가진 못했지만 주위 산책만으로도 넘 좋은 곳
울 강아지가 16kg이라 다닐 곳이
마땅치 않은데..
아주 즐거운 여행이였다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English W. J. A. S.
5/5

근처서 식사후 들르면 좋다. 내부도 아기자기 만들어 놨지만 외부도 공원처럼 잘 만들었다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배재영
5/5

담양에있는 아름다운 대나무로 조성한 숲
죽녹원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이죠 넓은 공간에 여러갈레 길들이 있고요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죽녹원 맞은편에 주차장도 있어요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Js L.
4/5

- 일단 등나무가 이뻐요...ㅎㅎㅎ
- 박물관은 음...박물관이에요...
- 대나무 정원은 옆의 죽녹원을 갔다 가서 인지, 아 대나무 구나 싶었어요..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용용TV
5/5

예로부터 대나무고을[竹鄕]로 널리 알려진 담양군이 1966년 죽세공예품의 보존·전시, 기술정보의 교환, 판매 알선을 위해 죽세공예센터라는 이름으로 담양군 담양읍 담주리(潭州里)에 설립하였다. 1981년 죽물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1998년 담양읍 천변리에 조성된 대나무 관련 종합관광단지 내로 이전하였으며, 2003년 3월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다. 매년 5월에는 담양군 주최로 이곳과 문화공원 일대에서 대나무축제가 열린다. 대나무 종합관광단지는 부지 4만 5000㎡, 건물 약 3,300㎡ 규모로, 대나무박물관, 중요무형문화재전수관, 죽종장, 죽공예체험교실, 담양문화원, 판매점, 공원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박물관 소장품은 국산 죽제품 2,146점, 외국 죽제품 355점, 기타 54점 등 총 2,555점에 이른다. 전시실은 4개로서, 제1전시실에서는 대나무의 성장과정과 각종 자료 및 죽순을 이용한 식품, 문헌에 나오는 대나무의 효능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제2전시실에서는 조선 말기에 궁중에서 사용했던 부채와 방건통 등 옛 죽제품과 중요무형문화재(낙죽장·죽렴장·채상장·참빗장)의 제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제3전시실에는 현대와 과거의 실생활에 주로 이용된 대나무 여름용품, 무기류, 장신구 등을 전시한다. 기획전시실(특별실)에는 198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죽제품경진대회에서 입선한 제품들이 연도별로 전시되어 있다. 무형문화재전수관에서는 죽세공예 기능을 보유한 무형문화재가 기능 전수를 하며, 죽종장에는 한국에 자생하는 대나무 64품종이 식재되어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겨울 5시)이다.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천변리에 있다.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김달봉
4/5

남편과 주말이면 담양을 찾곤 하는데 대나무박물관도 가는 길에 들리곤 하죠. 예전에는 북적북적하고 죽물제품 판매점이나 식당, 커피숍이 성황을 이루었는데 요즘에는 한적하기 그지 없어 안타깝네요. 텅텅 비어가는 판매점과 식당들을 보니 옛 명성이 아쉬워요. 그래도 고즈넉하고 공기 맑아 쉬었다 가기엔 안성맞춤이에요. 아이들 어릴 때 온 가족이 함께 오던 곳이기에 더 정겨워요!!
지금은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 서울에서 직장생활 하고 반려견과 이곳을 찾습니다.

오랫만에 다시 찾았더니 봄이어서 그런지 온갖 예쁜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서 향내음을 풍기며 사람을 유혹하더군요. 서울과 부산에서 관광온 버스도 두 대 보였어요~ 잘만 살리고 홍보된다면 담양의 랜드마크가 될 만 한데 참 아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긴 대나무 숲길에서 산보하며 죽물 박물관도 관람하고 넓고 쾌적한 원내에서 차 한잔 마시는게 평화롭고 즐겁더군요^^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최홍렬
5/5

대나무는 담양의 대표적인 나무입니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대나무 종류와 특성, 용도를 자세히 전시하고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대나무숲 길이 있으니 겉어보기를 추천합니다. 대나무숲 옆에 코스모스 군락도 볼만합니다.

한국대나무박물관 - 담양군, 전라남도
KJ S.
5/5

대나무로 만든 여러가지 귀한 물건들이 많아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은 추억이 될거 같아요. 우리나라 대나무로 만든 죽공예의 오래된 기록을 보세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