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주소: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천군 판교면 종판로887번길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전화번호: 419515001.

전문 분야: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19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

📌 의 위치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소개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천군 판교면에 위치한 독특한 관광 명소입니다. 이 마을은 오랜 역사의 흔적과 함께 추억의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소: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천군 판교면 종판로887번길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전화번호: 419515001

이 마을은 오래된 건물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와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Google My Business에서 193개의 리뷰를 받아 평균 4/5의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이 마을의 오래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마을의 특징과 관광 정보

역사와 문화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옛날 모습이 그대로 유지되어 있어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다양한 건물들과 전시회를 통해 그 옛날의 풍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휴식

마을 내부에는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안정된 정신을 찾거나 휴식을 취하는데 적합합니다. 숲과 함께 걸으며 마음을 소금물에 담그는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음식과 쇼핑

마을 내에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백화점 등이 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냉면 맛집은 인기가 많습니다.

활동 프로그램

마을에서는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를 통해 마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충청남도 서천군 서남부에 위치한 산촌으로, 옛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곳입니다. 과거에는 5일장과 우시장으로 활황을 보였지만, 현재는 생산시설이 적어 중심지의 인구가 줄어들어 이와 같은 시간이 멈춘 마을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마을의 가장 큰 특징은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점입니다. 지자체에서 보존을 지원받아 관광을 도모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외지인들이 많이 방문해 음식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은 가족단위, 커플, 어린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특히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에게 더욱 유리한 선택지가 됩니다.

👍 의 리뷰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YP-MO
4/5

많은 사람들이 떠나 한산해진 충남 서천 판교 마을을 스탬프투어 관광지로 변화시켰다. 스탬프 용지에 스탬프를 찍어 판교역이나 주민센터에 가져가면 엽서로 교환해준다. 마을은 무척 오래되고 빈집이 많은데, 오래된 옛날 느낌이 그대로 살아있다. 나름 카페와 백반기행에 나온 냉면 맛집도 있어서 가까이 올 일이 있다면 한 번쯤 가볍게 들러볼만 하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Andy K.
4/5

서천군은 충청남도의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는데, 판교면은 서천에서도 산이 많은 지역의 산촌이다. 근대에는 5일장과 우시장으로 활기를 띤적 있었으나, 공장 등 생산시설이 적으며 판교 역사를 외곽으로 옮겨 중심지의 인구가 많이 줄었다고 한다. 그런 연유로 건물이나 주택의 개축이나 신축이 적어 근대 건물들이 그대로 있는 시간이 멈춘 마을이 된 것 같다. 거리는 편안하고 사람이 살기 좋은 고장으로 느꼈다. 지자체에서 보존을 지원하여 관광을 돕고 있었고, 주말에는 이런 건물들을 보기 위해 외지인들이 많이 오는 듯 음식점도 여러군데 있고 근대 가옥들을 잘 보존하고 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jangwon C.
4/5

시간이 멈춘 마을 서천 판교 마을. 사실 서천에도 판교역이 있다고 해서 갔는데 판교역이 현대화 되어서 옛 정취를 볼 수는 없었다. 그러던 중에 판교마을 안에 판교역 옛역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다.
역전 소나무에 적혀 있는 시간이 멈춘 마을 보고 판교가 시간이 멈춘 마을임을 알았다. 서천 9경 표지판도 있다.
각 가게들의 간판들도 옛스럽다. 일부러 남겨놓았나보다.
판교역전슈퍼, 중앙이용원, 동생춘, 판교떡방 등 많은 간판을 보았다. 그리고 판교마을은 광천, 논산과 함께 충남 3대 우시장이었던 곳이었다. 그래서 인지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판교5일장은 오늘은 안 열렸다. 어제 열렸을 듯 싶다. 서천여행을 갔는데 반나절 정도 갈 만한 곳이 필요할 때 한번 가보면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옛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마을이다. 사람들도 정이 있는 것 같고 이번 여행에서 특별하지만 뜻하지 않은 경험을 해서 좋았던 판교마을이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Chuja I.
4/5

넓지 않아 한나절이면 여유있게 돌아다니고 인근 밥집에서 밥먹어도 좋네요^^
옛건물 몇집을 보는 것 말고는 아쉬움이 있는 장소로 흥미로운 것을 원하면 다른 곳 추천하는데 조용해서 산책하기 좋은곳입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이미숙
5/5

시간이 일부는 멈추고 일부는 흐르는...
살짝 아쉬운 곳
어설픈 개발보다는 그대로 놓아두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
곧 무너져 내릴것 같은 흙집을 어떻게 유지하는게 좋을지 관광객인 내가 다 걱정이었음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김현경 (. ?.
4/5

문화재 등록이 된지 얼마안되 아직관광객은 별로없고 뭔가정리안된 느낌. 너무들친절하고 시간이 멈춘마을입니다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100만하나
4/5

한동안 개발의 손길이 거의 미치지 않은 곳.6~70년대 아니 그 이전시대와 2020년이 공존하는 곳.이쁜엽서로 다시 살아난 곳.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 서천군, 충청남도
D.S. K.
1/5

시간이 멈춘 마을이라고 잘 정리되고 깨끗하긴한데 진짜 텅 비었어요 다니는 사람도 별로 없고 마땅한 까페나 즐길거리가 없어요 간판과 건물은 옛것인데 하드웨어만 있고 암것도 없어요 예술가들이나 젊은이들이 들어와서 프로그램을 하던지 즐길거리 먹거리가 없으니 허하달까... 오일장이 열리던지 현암갤러리 스탬프투어가 있던지 뭐라고 있는 날 가세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