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법계사 - 산청군, 경상남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중산리 873 산청 법계사.
전화번호: 559731450.
전문 분야: 불교사찰.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35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산청 법계사
산청 법계사 소개
산청 법계사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중산리에 위치한 유명한 불교사찰입니다. 높이 1450m의 지리산 정상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신라시대 인도의 연기조사가 부처님의 사리를 모셔와 창건한 이 절은 지리산의 산신할머니와 부처님의 자비가 펼쳐지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절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사찰로, 산신기도가 유명한 곳입니다.
산청 법계사는 전문 분야가 불교사찰로,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도록 출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리뷰에 따르면, 이 사찰은 지리산 정상 가까이 위치해 있어 천왕봉의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법계사에서 천왕봉까지는 1시간 이내로 도달할 수 있으며, 여행코스로 적합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마음이 답답하거나 힘든 일때 방문하여 그 부처님의 자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요일 저녁에는 철야기도가 진행되기 때문에 동참하고 싶은 분은 법계사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산청 법계사 방문 팁
- 로터리대피소가 가까이에 있으므로 차량 대여나 대여차량 이용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중산리 탐방안내소에서 오르면 산청 법계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사찰로 부처님의 진산사리가 있는 절로, 경내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오래된 소박한 탑을 감상하시고, 전설에 따라 시달렸던 도를 닦던 시절의 흔적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