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하방리 산3-1 단양 신라 적성비.

웹사이트: heritage.go.kr
전문 분야: 문화 유산 보존, 관광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700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1/5.

📌 의 위치 단양 신라 적성비

단양 신라 적성비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하방리 산3-1 단양 신라 적성비

단양 신라 적성비 소개

단양 신라 적성비는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성면 하방리 산3-1에 위치한 문화유산이자 관광명소입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문화유산 보존과 관광객들을 위해 인기 있는 장소로, 전문 분야는 문화유산 보존과 관광명소입니다.

특징 및 정보

  • 문화 유산 보존 : 단양 신라 적성비는 역사와 문화를 소중하게 보존하고 전달하는 곳입니다.
  • 관광 명소 : 이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입니다.

기타 정보

  •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 이 장소는 휠체어 사용자를 고려하여 주차장 시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어린이에게 적합함 : 어린이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리뷰 및 평점

단양 신라 적성비는 Google My Business에서 700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1/5입니다. 많은 리뷰에서는 교과서 속의 곳을 방문하여 아들들과 함께 관광한 경험이 공유되며, 적성비를 따라 산책할 만한 곳이며 멀리 소백산이 조망되는 경치도 뛰어난 것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등이 있어 둘러보며 찍고 가기에 부담이 없는 곳이라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가 떠 있을 때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주변에 많아지는 묘지 때문에 공동묘지의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론 및 추천

단양 신라 적성비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이곳은 누구나 한번쯤 방문해 봐야 할 명소입니다. 이를 위해 휠체어 이용이 가능해 편안함을 제공하며, 어린이들에게도 적합한 환경을 조성해 가족 단위 관광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 곳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오피셜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의 리뷰 단양 신라 적성비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박규환
4/5

교과서에 나오는 곳을 초등학교 6학년 아들따라 구경왔습니다. 적성을 따라 산책할만하고 멀리 소백산이 바라보이는 풍경도 훌륭합니다. 주변 도담삼봉 고수동굴 둘러보고 잠깐 찍고가기에 부담없습니다. 단 해가 떠 있을때 가야합니다. 주변에 묘지가 많아 공동묘지의 느낌이 나는데 늦어지면 분위기가 스산할것 같네요.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Yukyong C.
5/5

차를 끌고 들어가는 길이 너무 험합니다.
오히려 단양휴게소에서 가는 것이 수월합니다.

성재산 적성산성 내에 위치한 신라시대의 비로, 신라가 고구려의 영토인 이 곳 적성을 점령한 후에 민심을 안정시키기 위해 세워놓은 것이다.

비석은 1978년에 발견 당시 비스듬히 누운 상태로 땅속에 묻힌 채로 발견되어 비문이 잘 보존되어 있었다.

비(碑)는 위가 넓고 두꺼우며, 아래가 좁고 얇다. 윗부분은 잘려나가고 없지만 양 측면이 거의 원형으로 남아있고, 자연석을 이용한 듯 모양이 자유롭다. 전체의 글자수는 440자 정도로 추정되는데, 지금 남아있는 글자는 288자로 거의 판독할 수 있다. 글씨는 각 행마다 가로줄과 세로줄을 잘 맞추고 있으며, 예서(隸書)에서 해서(楷書)로 옮겨가는 과정의 율동적인 필법을 보여주고 있어 서예 연구에도 좋은 자료가 되고 있다.

비문에는 신라의 영토 확장을 돕고 충성을 바친 적성인의 공훈을 표창함과 동시에 장차 신라에 충성을 다하는 사람에게도 똑같은 포상을 내리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신라의 형벌 및 행정에 대한 법규인 율령제도 발달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노역체제, 재산 분배에 관한 국법이 진흥왕 초반에 마련된 것과 적성 지방에 국한된 관습을 법으로 일반화하고 있는 사실 등이 그러하다.

비문 첫머리에 언급된 고관 10인의 관등과『삼국사기』의 내용을 견주어 살펴볼 때, 비의 건립은 진흥왕 6∼11년(545∼550) 사이였을 것으로 보인다. 북방공략의 전략적 요충지인 적성지역에 이 비를 세웠다는 것은 새 영토에 대한 확인과 함께 새로 복속된 고구려인들을 흡수하려는 국가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비록 순수비(巡狩碑:왕이 직접 순행하며 민정을 살핀 기념으로 세우는 비)는 아니지만, 순수비의 정신을 담고 있는 척경비(拓境碑:영토 편입을 기념하여 세운 비)라는 점에서 큰 가치를 지닌다.

출처: 국가유산포털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뚜따
2/5

중요한 곳인데.. 차타고 가는길이 엄청 험합니다.. 스파크 타고 가는데 무서웠어요.. 길 안내가 조금 더 되어있어야 할 것 같아요..
경치는 좋습니다.. 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주 좋아요.. 휴게소로 갈 수 있는 문이 있어서 들러서 음료수 살수도 있습니다..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Hanchul A.
4/5

고속도로 휴게소 뒤쪽으로 갈수가 있는데 왼쪽길은 가시나무가 있어서 험하고 오른쪽 적성 주차장길을 통해서 가면 편합니다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H.M. L.
5/5

조금 가파른 산길이기는 해도 휴게소에서 금방 다녀올 수 있는 사적지입니다. 경치도 좋고 여름에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땀을 식히면 좋습니다.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Romantic C.
5/5

우연히 휴게소 갔다가 알게 되었음. 교과서에 나유는 유물을 직접보다니~~. 왜 거기에 성을 쌓아야 했는지 역사적 소개만 말고, 지리적소개가 더 보충되면 좋겠음.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twinkle. T.
4/5

중부내륙고속도로 단양휴게소(춘천방향)에 들렀다가 적성비가 있다고 하여 올라가 봤는데 괜찮았던 것 같다. 장거리 운전으로 인하여 다리도 좀 펴볼까 싶은 마음으로 갔는데 생각을 잘 한것 같다~^^

단양 신라 적성비 - 단양군, 충청북도
로기
4/5

단양팔경 휴게소에서 10분~15분 정도 올라가니 적성산성과 적성비가 보이네요
황사와 연무로 적성비에서 바라본 주변이 흐릿하게보여 아쉬웠네요
적성비가생각보다 작네요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