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드래 - 부여군, 충청남도

住所: 대한민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산1 번지 등 구드래.

専門分野: 문화 유산 보존.
その他の興味深いポイント: 어린이에게 적합함.
口コミ: この会社はGoogle My Businessで2件のレビューを持っています。
平均意見: 4/5.

📌 の場所 구드래

구드래 대한민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산1 번지 등 구드래

구드래 소개

구드래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산1번지에 위치한 문화 유산 보존 전문 업소입니다.

특징

  • 문화 유산 보존 전문
  • 어린이에게 적합

위치 및 연락처

주소: 대한민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산1번지 등 구드래

전화: (주어진 정보 없음)

웹사이트: (주어진 정보 없음)

평가 및 커뮤니케이션

구드래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건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5입니다.

추천 및 주의사항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곳으로, 문화 유산 보존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のレビュー 구드래

구드래 - 부여군, 충청남도
강성옥
5/5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쪽에 있는 금강 나루로 백제시대에 도성인 사비성을 출입하는 항구와도 같은 큰 나루였다. 2009년 12월 9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63호로 지정되었다.
-'구드래'는 부소산 서쪽 기슭의 백마강 가에 있는 나루터 일대를 말한다.
이 명칭은 ‘구들돌’이라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 추측하는데,『삼국유사』에 의하면, 백제왕이 왕흥사에 예불을 드리러 가다 사비수 언덕 바위에 올라 부처님을 향해 절을 하자, 바위가 저절로 따뜻해져서 이 곳을 ‘자온대(自溫臺)’라 부르게 되었고, 그 이름에서 구들돌, 그리고 다시 구드래로 변하여 구드래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견해가 있다.
또한 백제를 오가는 왜의 배들이 구드래 나루터를 통해 백제의 수도인 사비에 들어 왔다. 일본이 백제를 일컫는 말인 "쿠다라"가 이 구드래에서 유래됐다는 설이 있다.
구드래 나루를 건너 울성산 남쪽 기슭에는 백제 법왕 2년(600)에 세운 왕흥사가 있고, 옛 문헌에 ‘사비의 강’으로 기록된 백마강이 부소산 기슭을 따라 흐르고 있다. 백마강 양쪽에는 왕흥사와 호함리절터, 부소산성, 부여나성을 비롯한 당시의 유적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소중한 문화유산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으로 중요한 유적이다.
*지금 강변엔 코스모스가 한창이다.

구드래 - 부여군, 충청남도
이영애
3/5

충청남도 부여군 ...
백제축제 코스모스 백마강변길이 예뻐서 남녀노소 강변 나들이 하기 좋습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