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주소: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검룡소길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전화번호: 335549887.

전문 분야: 명승지.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7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5.

📌 의 위치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儉龍沼)는 대한민국의 한강의 발원지로,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검룡소길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이며, 전화번호는 033-5549887입니다. 이 명승지는 전문 분야는 명승지로, 휠체어 이용가능한 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Google My Business에서 27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의견은 4.5/5입니다.

검룡소의 특징

검룡소는 한강의 발원지로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한강의 시작을 보며 감동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주 작은 소이지만, 물이 힘차게 뿜어져나오는 것이 특징인 곳입니다. 깊은 태백의 한 골짜기에서 거대한 한강의 시작을 볼 수 있어 대단한 것 같습니다.

검룡소 주변 환경

검룡소 주변은 해바라기 축제로 유명한 구와우마을에서 10키로, 태백시내에서 15키로 떨어져 있어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가는 길에는 태백 바람의 언덕도 있어 관광의 추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검룡소분원센터에서 검룡소까지 가는 길은 좋은 길이며, 힐링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계곡물은 엄청 깨끗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검룡소의 접근성과 주변시설

산책길은 유모차로 초입까지 가능하여 아이와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검룡소까지는 30분 내외로 가깝고 경사도 거의 완만하여 관람에 다소 어려움이 없는 곳입니다. 그러나 계곡은 환경보호구역이라 출입은 불가능하지만 살짝 발만 담그고 나올 수 있습니다. 공기와 물이 좋아 한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오히려 관광객이 별로 없어 더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전기차 충전소는 없는 것 같으며, 주차는 무료로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이곳은 아이가 있는家庭들에게 강추합니다.

검룡소(儉龍沼)는 한강의 발원지를 찾아보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명승지입니다. 자연이 살아있는 곳에서 한강의 시작을 경험할 수 있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의 리뷰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가라성
5/5

태백산국립공원입니다. 검룡소분원이며 주차장에서 검룡소까지 1.5키로입니다. 한강의 발원지입니다. 아주 작은 소이지만 물이 아주 힘차게 뿜어져나옵니다. 이 깊은 태백의 한 골짜기에서 거대한 한강의 시작이라니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해바라기 축제로 유명한 구와우마을에서 10키로 떨어져 있고 태백시내에서는 15키로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가는길에 태백 바람의 언덕도 있습니다. 방문 추천합니다. 검룡소분원센터에서 검룡소까지 가는 길은 아주 좋은 길이며 힐링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계곡물은 엄청 깨끗합니다. 하지만 계곡으로능 들어갈 수 없습니다.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sb J.
5/5

24.7.25
교통편이 불편하고 오지 산골이라 방문객이 많지 않고 조용합니다
산책길 유모차로 초입까진 집입 가능하고 유모차놓고 아이랑 걸어갔다왔네요
검룡소까지는 30분 내외로 가깝고 경사도 거의 완만합니다
계곡은 환경보호구역이라 출입은 불가능하지만 살짝 발만 담그고 나왔습니다
공기좋고 물좋고 한적하니 너무 좋네요
아주 유명한 곳은 아니라 관광객이 별로 없는게 오히려 좋네요
아이 있으신분들께 강추합니다

전기차 충전소는 없는듯 하네요
주차무료에 여유롭고 입장료 없습니다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SANGDON L.
5/5

주말..더운 날씨임에도..
우거진 숲과 계곡 덕분인지 왕복 시원함..평탄한 길로 가벼운 트래킹..
검룡소에 도착하니 시원함의 끝판왕.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Reno P.
4/5

남한강의 발원지로 알려진 검룡소에요. 샘처럼 용천하해서 태백 산백 기슭을 흘러흘러 남한강의 지류가 된다고 합니다. 하루 섭씨 7-9도의 물 2000톤이 용천한다고 해요. 검룡소 지점에 가면, 좁은 구멍에서 쏫아 오르는 물의 양이 조금더 역동적이에요.

입구 주차장에 주차하고 약 1.6킬로미터를 비교적 평탄한 평지를 걸어 검룡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숲길 좌우로 숲이 울창해서 여름에도 비교적 시원하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비기 온 뒤나 눈이 넉은 뒤에는 길이 질퍽거릴만한 구간이 몇 곳 있습니다. 구두는 무리, 운동화나 가벼운 트레킹화 정도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검룡, 용이되지 않은 이무기란 뜻이라고해요.
주차장에서 1.5킬로미터 걸어들어가야하고, 대부분은 경사가 낮은 길이에요. 계곡길을 따라가는 그 길도 나름 잘 정비되어 있어서, 무릎 약하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는 경로입니다.
계곡 경사가 급한 편이라서,
햇빛이 강한 날이라도 양쪽 경사가 막아주는(?), 여름에도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길 같습니다. 계절별로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 곳입니다.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쌍두용
5/5

왕복 1시간 ~ 1시간반 코스입니다
오르막도 가파르지 않아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진짜 검룡소는 못보고 그 아래 폭포까지만 볼 수 있는건 아쉽네요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kryzmn
5/5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입니다. 산 깊은 곳이라 교통이 좀 불편하고 주차장으로부터 걸어서 30분은 가야 하는 산길이지만 그래도 뜻 깊은 곳이니 이 정도 고생할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걷는 길도 굉장히 운치 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Jong S. K.
5/5

태백에는 한강과 낙동강의원류가 있는데 이곳은 한강의 출발점인 곳으로 규모는 적지만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 도심에 있는 황지연못 보다 오히려 좋았어요.

검룡소(儉龍沼) - 한강의 발원지 - 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
나마늘 (.
5/5

한국의 수도 서울에서 가장 큰 한강의 발원지라 하는 계곡이다.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 남녀노소 구분없이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다. 습하거나 비가 오는 때는 뱀이 많이 보이는 곳으로 다소 주의가 필요하다.

Go up